우리의 고객인 국민과 군 장병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건설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개선 및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현관에서부터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씀, 예의바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민원내용에 따라 소관 부서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장시간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소관 업무가 아닐 경우에도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하거나 소관 부서 담당자를 안내하여 조치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벨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부서명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조사본부 지휘통제실을 운영하여 24시간 접수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조사본부 홈페이지 범죄신고 코너를 통해 항시 민원이 접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은 관련 법과 규정에 의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는 신속하고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수사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준수하고 과학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습니다.
수사 및 민원재조사 결과는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사 및 조사결과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재수사 및 재조사를 통해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수사관의 잘못으로 공정한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인정되거나 제기된 민원이 지연 또는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담당과장이 상황을 확인 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가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처리를 할 경우 시안에 따라 인사상 조치 및 관련법규에 의해 처리하겠습니다.